방배역 카페 카페드리옹 본점, 노트북하기 괜찮은 대형카페
작성자신비로운흑기사41
본문
예전부터 한 번 가보고 싶어서 저장해뒀던 곳인데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드디어 다녀온 곳강남 디저트 카페 한과와락 입니다신논현역에서 도보 4분강남역에서 도보 9분 거리에 있어서근처에서 놀다가 들리기 딱 좋은 위치에요2025, 2026 연속 2년 블루리본 맛집이더라구요블루리본 받기 전부터 너무 유명했던 곳이라잔뜩 기대하면서 다녀왔어요 :)강남 디저트 카페 한과와락에서는다양한 블렌딩 차를 판매하고 있었어차 이름도 전부 예쁜 순우리말이었는데부드러운 어감과 단어마다 떠오르는 이미지가한과와락의 한국적인 분위기와도 잘 어울렸어요✨저는 카페인에 정말 예민한 편이라카페인이 어느 정도 들어있는지 無부터 40%까지자세히 표기되어 있는게 정말 좋더라구요!쇼케이스에는 예쁜 떡케이크와 개성주악, 약과 등한국적인 디저트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었는데하나하나가 너무 예쁘더라구요떡 케이크에 곶감, 정과, 인절미, 오미자처럼익숙한 한국 전통 재료를 쓰면서도롤케이크나 크럼블 같은 디저트 요소를자연스럽게 섞어낸 점이 독특했어요!디저트를 이렇게 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다니외국인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디저트는 선물세트로도 판매하고 있었어요.은은한 광택이도는 보자기로 포장되어 있어서참 고급스럽고 예쁘더라구요✨상견례 선물이나 첫인사 선물 등중요한 자리에 가져가도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좌석은 1층부터 3층까지 있고3층에는 루프탑도 있었어요내부는 고즈넉하고 한국적인 인테리어였어요조용히 앉아 차 마시기 좋은 평화로운 분위기에자갈과 나무, 식물이 어우려져서한옥이 아닌데도 한옥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조용하고 분위기가 고급스러워서데이트나 소개팅 장소로도 좋은 것 같아요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좋아서루프탑에서 먹어도 정말 좋았을 것 같아요저는 고흥유자피와 루이보스가 블렌딩 된 ‘가을’과소반상, 한라봉국화주악을 주문했어요 :)상차림이 너무 예뻐서 넋놓고 보게 되더라구요대추가 들어간 곶감말이가 완전 제 취향이었어요저는 호두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곶감과 대추의 부드러운 단맛에오독오독한 호두 식감이 어우러지니쌍화탕이 생각나는 고급스러운 맛...?산미없는 고소한 커피랑도 잘 어울릴 것 같아요소반상에는 사과정과, 금귤정과, 키위정과가 나와요색감이 너무 영롱해서 보석같더라구요달달하면서도 과일 특유의 새콤함이 있었고식감이 쫀득해서 차에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한과와락에 오시면 개성주악은 필수!!!달달 쫀득한데, 전혀 기름지거나 느끼하지 않았어요먹고 나서 입안이 텁텁한 느낌도 없었어요한라봉국화주악은 부드러운 크림이 올라가 있었는데은은하게 과일향이 나서 정말 맛있었어요✨전체적으로 과한 단맛이 아니라서 더 좋았어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려요강남/ 신논현 근처에서데이트 · 소개팅 카페를 찾으시는 분상견례 선물, 첫인사 선물 준비하시는 분외국인 친구들에게 한국 디저트를 소개하고 싶은 분고즈넉하고 예쁜 디저트 카페를 찾으시는 분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4길 31-5영업시간매일 12:00 ~ 21:30온라인스토어전통의 가치와 소통하는 수제 한과 약과 강정 상견례선물 전문 스토어 한과와락naver.me감사합니다 :)